반응형

입맛 손맛 모두 좋은 갑오징어낚시 10물에 촐조한 결과


내꾼은 일정 전날 잠을 잘 이루지 못합니다. 피곤할만도 한데, 출발 전에는 피곤하지 않습니다.

밀린 업무를 늦은시간까지 하고 잠을 자기가 참으로 어중간한 시간이기에 미리 출발을 합니다.



어두운 길을 매우 천천히 달리다보니 어느덧 도착을 하였습니다. 입장을 할 수 있는 시간까지는 앞으로 약 2시간이 남아 있는 시간. 정말 멍 때리면서 날은 춥고 할일이 없더군요.

오는길에 핫식스를 마셧더니 몸은 노근하지만 정신은 맑은... 그래도 오는글에 편의점에서 도시락을 사와서

차안에서 먹어봅니다. 그래도 배가 조금 부르니 졸리네요.



잠시 잠이 들었네요. 불편한 자세로 차에서 자고났더니 허리가 너무 아픕니다.

하...이젠 나이들어서 차박은 정말 무리인 듯합니다.

그래도 물 보니 좋네요.




입장을 해보니 많이 뵌 분들이 계십니다. 몇명 안되지만 인원 수가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그사람이 고수인지 아닌 지가 중요 합니다.


하...... 인사를 나누고 어제 조황을 물어보니.. 1인당 100여수 정도 한 상황...

고수 몇이서 그렇게 잡았으면 상대적으로 개체수가 매우 적다는 것...

날을 잡아도 정말 잘 못 잡은 거겠죠. ㅜㅠ

그래도 뜨문 뜨문 나와줍니다. 사리때라 가능한 모습일 듯합니다.




지난 주와 달리 사이즈가 많이 커졌습니다. 올해 갑오징어 낚시 하면서 덩어리 크기를 처음 잡아 보네요.

그리고 집에서 손질을 해보았는데. 살 두께가 크기가 큰것과 작은 것은 엄청난 차이가 있더군요.

앞으론 이정도 시기에는 담배갑 보다 작은 것은 놔주어야 할 것 같습니다.




#갑오징어낚시 동영상은 상, 하로 두편으로 만들었습니다. 
컴퓨터 사양이 딸려서... 편집시간30분 이내로 해야지 그렇지 않으면 다운이 되네요...ㅜㅠ.


늦은 오후부터 물이 매우 탁해졌습니다. 그래서 일찍 식사, 쌈소타임을 갖습니다.

새우는 사모님이 서비스로 챙겨주셨네요~ 이슬이를 여러변 하면서 물쌀을 보니... 강물 수준으로 흘러가서

이슬이타임은 더욱 길어지고 있습니다. 그러다가, 갑오징어회를 한번도 드시질 못했다고 하시어 두마리를 회를 준비 합니다.



큰 갑오징어 두마리로 회를 준비하니 또, 이슬이가 부릅니다..... ㅋㅋㅋ

얼큰 하게 마시다 보니, 어느덧 물이 죽었습니다.

사리 때라, 이정도 물쌀에 갑이가 새로 들어왔을 것이라는 기대를 해봅니다.



그리고 밤밖시를 해봅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그리 조황이 좋지 않네요.

낚시를 못해서 이겠지요... ㅜㅠ



밤낚시 편은 아래 동영상으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역시나 뻘물 상황은 이어지고, 드문드문 낱마리로 건져 올렸습니다.

하다보니 날물까지 하게되었구요. 조과를 정리하고 피곤한 몸을 뉘였습니다.

그래도 갑오징어낚시가 좋은 것은, 잡을 때 손맛, 먹을 때 입맛이 아닌가 생각이 됩니다.

남녀노소 누구라 할 것 없이 좋아하는 갑오징어인데.

이제 길어야 안면도 권에서 얼굴 볼 수 있는 시간은 한 달 정도 입니다.

시즌이 끝나면 내년을 기약을 해야 하기에... 이 시간에는 다른 일 미루고서 라도 좀더 열심히 다녀야 겠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갑오징어낚시 장고항 낚시공원좌대 바다좌대 탐사


날씨(기온)이 하루 하루 다르게 쌀쌀 해지고 있습니다. 갑오징어낚시 시즌이 이제 피크타임을 달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10월 말경부터 빠지기 시작을 할 것입니다. 이번달 정말 열쉬미 달려야 냉동고에 갑오징어를 가득채울 수 있을 터인데... 현실은 1팩 남아 있네요. 다들 맛나다고 더 가져다 달라고 하는 사람은 느는데...

아직 조과가 이러다 할 정도의 수량이나 사이즈가 되고 있지 못하기에....

사리물때이지만, 간조타임에 기대를 걸고 출조를 해봅니다.



장고항에서 일출 모습입니다. 너무 좋네요.

좋은 것은 여기까지 입니다. ㅜㅠ



이미 방파제쪽으로 차량이 가득차서 선착장과 가까운 곳에서 주차를 할 곳이 없습니다. ㅜㅜ

도착시간이 6시 40분이였는데. 좀더 더 일찍 와야 하는 가 봅니다. ㅜㅠ

BNF님은 선착장 계단에서 이미 갑이 두마리를 걸어두었네요. 역시 개고수 맞습니다.



낚시공원좌대에 입성을 합니다. 전체 전경은 동영상에서 확인하세요.

사리 5물 정말 엄청 납니다. 16호로도 불가능 하여.. 여기저기 넣고 다닌 후

간조가 가까워 지니 나오기 시작 합니다.

사이즈도 지난주에 비해 더 좋아졌습니다. 무게감도 확실히 다르구요. 손맛도 좋네요.

아. 입맛도 매우 훌륭했습니다. 갑오징어낚시의 매력은 손맛과 입맛을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다는 것이네요.




이날 갑오징어낚시를 하시는 분은 몇분 계셨습니다. 저와  BNF님이 대부분 갑이를 올리지만

다른분들은 한 두마리정도 올리시고 계시네요.

사람이 많을 땐, 좌대에서는 가급적 개인 로드 수량을 스스로 줄여주세요.

내가 먼저가서 여러대로 찜! 하는 낚시는 나와 타인 모두가 그날 낚시를 힘들게 만들 뿐입니다.

좌대마다 사람이 많을 땐, 1인당 1대로 제한을 하는 이유도 바로 이것이구요.

장고항 낚시공원 좌대 사장님이 젠틀 하셔서 별 이야기를 하지 않으시더군요.

물론 이날 건너편 좌대에서 소리가 들려옵니다. 1인당 한대!, 어? 한대! 라구요. ^^.

낚시할 공간도 협소하지만 간조 타임에 그래도 몇수를 올려봅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유투브로 이동합니다>


이날 조과 몇수안됩니다. 밑걸림도 몇회 있었지만, 지난 번 건너편 좌대 만큼은 아니였습니다.

사리물때엔 물이 죽는 곳을 찾아서 낚시를 해야하는데..

쉽지 않네요.






이번주가 사리물때이니 담주가 물이 죽는 물때입니다.

좌대에 있는 시간중 꼭! 간조시간이 껴있는 일정으로 해서 낚시 해보세요~ 

아마 묵직한 갑오징어낚시가 될 것 같아요.

이날 원투낚시에서 도다리, 우럭 등이 얼굴을 보여 주었습니다.


이상하게 제가 가는 날에는 손님이 많아지는 10월입니다. ㅜㅠ



이곳은 담주에 다시한번 더 출조를 할 예정입니다. 집에서 가깝고, 무슨일 있으면 바로 복귀를 할 수 있으니까요.

톨비, 기름값, 이동거리 모두 안면도에 절반 수준이네요.

장고항의 모든 바다낚시좌대의 입장료는 25,000원입니다. 참고하시구요.

시설은 대부분 비슷하나. 가장 좋은 삼봉호가 요즘 내부사정으로 영업을 하고 있지 않아서 정말 안타갑습니다.




만조때 물이 차는 노적봉 입니다. 경치 좋죠~


수도권에서 가까운 좌대 낚시 즐겨보세요.

노지, 석축, 방파제 발이 편한 곳이라면 저는 어데든 좋습니다.

(화장실도 가까우면 더 좋구요. ^^)


반응형
반응형

격포항 갑오징어낚시 포인트설명 및 영상 작년같지 않았던 그날


작년과 차이가 많다는 것을 느꼈던 하루였습니다. 야미도에서도 그랬고, 격포도 이런 것을 보니 그차이가 확실 해집니다. 장타에도 쏠쏠하게 나왔던 격포항 주꾸미낚시는 올해는 적용되지 않는가 봅니다.

물론, 10월에 가보게 되면 뭔가 달라질 것이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겠지만... 9월말에는 쉽지 않았습니다.

.


바다타임 물때표에서 9월 24일은 6물에 물흐름이 거의 없어진 이상한 날이기도 했습니다. 이정도 물때면 원래 물이 좀 많이 가야하는데... 갑오징어낚시 꽝조사가 가는 날이여서 그런지 갑자기 물이 죽어서, 무시때와 같은 물 흐름이 전혀 없는 날이였습니다.



작년과는 달리 바람이 없어서 기대가 가득한 격포항의 전경입니다



격포항 채석강을 보러오시는 관광객들이 많은 곳이지요. 요즘은 진입을 차단하기 위해 깊은 곳으로 들어가지 못하게 해도구 있으니 멀리서만 바라보시는 것으로 만족하시면 좋겠습니다.



작년에 없던 구조물이 보이네요. 관광을오시는 분들께 휴식 공간이 될 것 같습니다.

다만 부탁이 있다면 설마 이곳까지 노점상이 들어오지 않을까 하는 걱정... 설마요...

자. 기대를 가득 담고 내려가 격포항 석축으로 내려가 봅니다.



늘 말씀드리듯 안전이 최우선입니다. 매우 가파른 격포항 석축은 물이 묻어있는 바위는 매우 미끄럽습니다.

절대 뛰어서 이동을 하거나 자신감에 충만하여 슬리퍼를 신고 다니지 마십시오.

아래 영상에서도 볼 수 있듯이 포인트 하나 하나 이동하기가 생각보다 쉽지 않은 곳입니다.



이날 격포항갑오징어낚시 조과입니다. 쭈는 보이지도 않네요.

갑오징어 회를 처음드시는 어머님을 위해서 살려와봤습니다. 그리고 그자리에서 얇은 내막까지 벗겨서

잘하지도 못하는 칼질로 썰어드리니 매우 좋아 하시네요.



즐거워 하시는 어머니를 위해서라도 갑오징어낚시 좀더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럼 모두들 안전한 낚시 하시길 바랍니다. 

영상시청 늘 감사드리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반응형

군산 야미도 갑오징어낚시 작년과 다르네요


이번 추석명절날 찾아가본 야미도 입니다. 작년에 그래도 갑이 손맛을 좀 봐서 채면이 좀섰었는데요.

올해는 정말 힘들 었습니다. 2018년 09월 23일 군산야미도 갑오징어낚시 갔던 영상입니다.

.


간조시간 맞추어서 이동했습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바로 연결 됩니다.



이날 사람도 별로 없고 물도 잔잔하고 모든 것이 완벽해 보였습니다.



이미 야미도 갯바위에서 주꾸미낚시를 하고 계시는 분은 5분 정도 계셨습니다.

원투나 다른 낚시하시는 분들은 한 분도 계시지 않았습니다.



늘 말씀드리지만 군산 야미도 갯바위는 물에 젓어 있어서 매우 미끄럽습니다.

야미도 오시다보면 비응항 초입에 낚시 방들 많이 있으니 반듯이 구비하셔서 낚시를 하기길 바랍니다.



첫타로 나와준 쭈구미 입니다. 하지만 갑오징어낚시와서 갑오징어를 보질 못하니 답답 했습니다.



그러다가.... 오늘 처음으로 테스트 해본 JS컴퍼니 닉스팝오션2 BC 662 로드가 동강! ㅜㅠ

아~~... 바로 낚시 철 수 했습니다. ㅜㅠ



군산 지인분들께 들으니 워킹으로 밤에 좀 잡으시는 것 같고. 낮조과는 보이질 않네요.

정말 작년과 다르다라는 것을 몸소 느낀 하루 였습니다.


위로가 필요합니다. 구독 눌러 주세요. ㅋㅋㅋ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