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갑오징어낚시 안면도 오형제좌대, 오뚜기좌대 출조기 20180919


밀린 숙제를 합니다. 연휴전 업무가 믾이 밀리고.. 

그리고 긴연휴를 쉬고와서 갑오징어낚시 동영상 편집을 끝냈네요.

메모리를 8G에서 16G로 업그레이드를 했는데... 그래도 중간에 팅겨지는 현상은 여전하네요... ㅜㅠ

아무래도 컴퓨터 전체를 새로 사야될 것 같습니다. ㅋㅋ



영상은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구독해주세요~ ㅋ



#갑오징어낚시 첫배 오전 6시배를 타기 위해서 동이트기전에 #안면도 #장곰항에 도착을 합니다.

연락처를 많이들 물어보셔서 도로옆에 서있는 입간판 사진을 올려드리니 #오형제좌대, #오뚜기좌대 연락처 찾으시는 분들은 참고 하시면 되겟습니다.



장곰항에서 바라보면 형제좌대가 가장 가까이 있으며, 오형제좌대는 저~ 멀리 있습니다.

역시. 깊이 많이 들어가는 만큼 수심이 더 깊을 것으로 예상 했습니다.

과연 얼마나 깊을까요? 깊은 곳에는 큰녀석들이 많이 있을까요?

두근 두근 합니다.



첨 도착했습니다. 오형제좌대와 오뚜기 좌대가 나란히 붙어 있을 줄은 몰랐네요.

오래전 그린좌대에서 바라볼때엔 오형제 좓대만 있었고. 앞쪽 가두리는 없었거든요.



두 좌대 사이의 발판이 편한 가두리의 모습입니다. 지금은 줄돔 양식이 중이여서 가두리 내부 쪽으로는

낚시가 불가능합니다. 이게 없을 때. 갑오징어낚시 하기 좀더 더 많은 조과가 기다려 집니다. ^^.



오형제좌대 앞 좌대시설은 조금 오래되어서, 오뚜기좌대쪽보다 노후되었음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고기가 나오는 것은 시설과는 관계가 없으니~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탐색을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전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전투낚시를 했습니다. 그리고 해가지고 즐거운 저녘식사를 하였습니다.

라면만 들고 갔었는데... 이런 화려한 식사가될줄 전혀 예상하지 못했네요.

준비해주신 겟나커플님 두분과 bnf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정신이 없어서 밀린 숙제를 ... 하다보니.. 너무 영상이... ㅋㅋㅋ

그럼 모두들 즐거운 갑오징어낚시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반응형

갑오징어낚시 2018년 첫도전기 작지만 80마리


안면도 장곰항으로 갑오징어낚시 출조 하였습니다.



▲갑오징어 낚시 결과입니다. 올해 산란이 늦어져서 사이즈가 작다고 합니다.

좀더 큰 사이즈를 원하신 다면 추석지나고 10월 달에 출조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갑오징어 낚시 유투브동영상을 보기를 원하신다면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넘어갑니다.

아니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와요~


https://www.youtube.com/watch?v=JhvAzD9qBgk&index=3&list=PLlnnOpGulgstKP4VnfFMzBuCKSif8r98H


아직 구독자수가 그리 많은 편이아니라 

'구독' '엄지척' 구걸좀 해야할 것 같으니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함께출조한 사부의 갑오징어 모습입니다.



▲제가 잡은 갑오징어입니다. 동일한 에기 사용했습니다.

왕눈이 280원짜리를 기본으로 사용하고, 가끔 등침도 사용해봅니다.

저의 경우 오로지 저색을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매우 가끔 주황색도 사용하시는 것 같습니다.



이번 출조에서 다시금 느낀 것은 애기색도 중요하지만... 중요한 것은 갑오징어를 얼마나 꼬시느냐 입니다.

물 흐름에 맞추어 엑션을 쉬지않고 계속 해줄 수 있는가가 관건인듯합니다.

민감하게 붙은 갑이를 챔질하는 모습을 여럿이 꽝치고 있을 때 . 연속으로 올리는 모습을 보니..

엑션으로 주변에 있는 갑이들 다 꼬시는 것 같았습니다.


담에 가면 열쉬미 흔들어 볼량입니다 (흔들어주세요~~ 쉑낏, 쒝낏, 베이베~)


▲갑오징어 낚시 사부의 조과입니다. 많죠. 4시간 조과입니다.


▲저와 같은 시간에 해서 고수와 하수의 차이입니다. 정확하게 1/2배 차이가 나네요.

물론, 기존 단차 주꾸미 채비를 하신 분들은 10마리 내외입니다.



갑오징어 낚시 다음번에는 저도 3자리를 할 수 있게 좀더 집줄을 해보겠습니다.

영상 많이 봐주시고~ 구독~~/ 엄지척~ 꼭 해주세요~


반응형
반응형

가정용 전기요금 폭탄?? 누가?? 그런거 없던데?


올 여름 정말 더웠죠. 네. 그래서 저는 에어컨 1대는 full 로 돌아갔습니다.

24시간 돌렸다고 보셔도 됩니다. 선풍기 1대와 함께 말이죠.

온도는 27도로 설정해두고 계속 돌렸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지역평균보다 사용량이 많은 359를 사용했네요.

그러면서 누진세폐지 해야한다, 폭탄이다 하면서 정부정책 까기 바빴던 정치인과 언론사들

댁 가정에는 폭탄 떨어졌습니까?

평소 사용량보다 더많이 썼으니 당연히 더많이 내야하는 것 아닌가요?



바론 전전달과, 전달의 사용량입니다. 이정도 사용하면 그정도 내야하는게 정상아닌가요?

언론이 전기료 폭탄 떨어질 것이라면서 더운 여름에 시원하게 지내지 말라는 효과를 준건가요?

전기료 절약하게 해준건가요? 참나...



뭐. 언론사를 그리 믿지 않는 1인이기에... 저는 저 편한데로. 더워 죽을 순 없으니 원하는 만큼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3만원 조금 안나오던것이 5만원 조금 안나왔네요.

사용한 만큼 나온것 같아요.



그리고 희망을 준 텍스터도 있네요.


'고객님의 전기 요금은 하계 주택용 전기요금 할인으로, 금월 할인과 전월 할인이 반영된 요금이 청구되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이 정도면 전기세 괜찮은 것 아닌가요??




제가 점쟁이는 아니지만... 전기세 폭탄~ 빽~빽~ 거리던 기자, 정치인들 관상을 좀 보고 싶네요.

반응형
반응형

갑오징어낚시 출조알림 - 장소 안면도 장곰항


오래간만에 사부 BNF님과 통화가 되었네요.

날짜는 9월 6일목요일 7일금요일 1박 2일간 출조 합니다.

물때도 적당하고 모처럼만에 바람도 없는 좋은 날이 될 것 같습니다.



안면도 그 먼곳까지 가는 이유는 야간 밤 갑오징어 낚시 때문이죠.

1년 만에 갑오징어낚시 출조라 설래임이 가득합니다.

준비물은 아래와 같습니다.


▲왕눈이 에기 - 갑오징어낚시 할 때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1개당 300원이 조금 안되는 금액으로 1만원어치 구매 해두었습니다.


▲갑오징어낚시 전용로드 입니다. 타이지징이며 길이는 170cm 조금 넘구요. 무게는 140g이 조금 안됩니다.




▲올해 좀더 가벼원 릴로 해보고자 저렴한 아부가가르시아 블랙맥스 기어비 6.4:1 입니다.

무게가 200g 정도 됩니다. 

사부 BNF님과 같은 분들이랑 꼽사리 껴서 전투낚시 하려면, 채비가 무조건 가벼워야 버틸 수 있답니다. ㅋㅋ


아마도 BNF님은 아침일찍 첫배로 들어가 실것이구요, 저는 점심시간 조금 지나서 들어갈 예정입니다.

그럼 모두들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반응형

서산 창리바다좌대낚시 - 주꾸미 아직은 때가 이른 듯합니다


시간을 내어본다 한 것이...어중간한 시간을 내었네요.

시간도 여유롭지 못하고, 오늘 점심이후 바람도 꽤있다고 어플에 나오기에

그래서 안면도, 구매항이나 영목항 쪽가지 가서 주꾸미를 잡지으려 가지 못하고.

홍성IC근처의 서산창리바다 좌대에 입장을 합니다.

원래 이쪽은 자연식보다는 입어식을 쥐주로 영업을 하는 좌대들이 많은데...

어짜피 시간도 짧고 바람도 불어서 낚시 조황에 기대가 없기에, 첨 가서 구경한다 생각하고 입장을 해봤습니다.


내용


채비해서 담근 시간이 오전 8시30분 이였으니, 간조 끝나고 들물 2시간이 지났네요.



창리포구에 주차를 하고 좌대있는 쪽을 바라본 전경입니다.

바닦이 보이시죠~ 간조에서 들물 중입니다.



창리좌대낚시는 이렇게 많은 곳이 있습니다.




배를 타고 1~2분이면 도착합니다.



만든지 얼마 안된 곳입니다. 시설 정말 깔끔하고 좋네요.

탕비실에는 민물이 나옵니다. 다른 시설들은 일반 좌대에서 구성하고 있는 대부분의 것들이 다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문제는 조과인데....

주꾸미 작은것 1마리 얼굴 보고 왔습니다.


와... 바람...




5단, 6단이 이정도 이고 가끔 몸이 휘청할 때가 있었는데...그게 8단정도 되었네요.

이정도 바람과 파도가 치면.. 주꾸미가 움직이지 않고 웅크리고 있는다 합니다.

다음 낚시 가실 때 참고 하세요.


주꾸미나 갑오징어나 먼바다 쪽에서 치어들이 올라오면서 커지는 형태라서 그런지.

창리포구는 바다에서 내수면으로 가장 가까운 곳에 있어서. 아직은 활성도가 그리 좋지 못한 것 같습니다.

담주에 바람 없는날 잡아서. 작년에 연습하고 배웠던 그곳을 한 번 찾아가 봐야겠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바다낚시 갑오징어, 광어, 우럭 로드 JS컴퍼니 닉스팝오션2 BC 662RSC vs 642JSC 로드 비교


지난번 바다좌대 자연식 우럭낚시로 닉스팝오션2 BC662RSC를 내림낚시로 해봤습니다.

약 2미터에 가까운 로드로 오버케스팅이 되지 않는 천정이 있는 좌대에서 구멍치기용으로는 적합하지는 않지만

천정이 없는 곳에서 가두리 위에서 바닥어초를 공략할 수 있기에 장점이 있었으나,

662의 단점은 낭창거림이 조금 심해서 강제집행이 어려웠습니다.

물론 상대적으로 손맛은 좋았습니다. ㅋㅋ

.


새로 주문한 BC642로드입니다. 형태와 모든 구조가 662와 동일합니다.

다만 초릿대쪽 7cm정도가 짧은 형태로 그만큼 살짝 둔탁함이 있고, 경질성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손잡이 길이가 50cm정도 되기 때문에 선상로드로도 손생이 없습니다.

둘다 핸들 분리형 로드로 , 중간이 분리되는 센터 컷이 아닌 어찌보면 1절 로드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관리에 많은 주의가 필요한 부분입니다.



두 로드의 스펭을 비교해 볼 수 있는 사진입니다.

NFX-BC662RSC - 6.6피트, 드랙 멕스 5키로 / 루어 최대 무게 130g / 추천 60g 입니다.

NFX-BC642RSC - 6.4피트, 드랙 멕스 6키로 / 루어 최대 무게 150g / 추천 80g 입니다.

둘간의 무게 차이는 거의 느끼지 못할 정도입니다. 각각의 무게는 제원표에 나온 144, 142 입니다.

30g 정도만 가벼웠다면 정말 최고의 로드로 칭송될 수도 있었던 로드가 아닌가 생각이됩니다.


봉돌 홋수와 g이 혼선이 될 수 있는데요.

10호가 약 37.5g 입니다. / 130g이면 대략 35호 봉돌 정도됩니다. 

/ 60g 이면 16호 , 80g은 21호 정도되는데 대략 20호 정도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두 로드의 차이는 초릿대의 길이 차이입니다.

좀더 짧으면서 맨 끝이 좀더 두껍게 된 것인데 자세히 봐야 구분이 가능할 정도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아래와 같이 봉돌을 달아보면 그차이를 확연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좀더 많이 내려간것이 662입니다. 쉽세의 비율도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 차이를 영상으로 보시면 더 실감을 하실 수 있을 것 같아서 매우 짧게 찍어 봤습니다.



휨세가 더 좋다는 것은 결국 어떤 대상어종을 공략을 하느냐의 차이 인듯합니다.

실제 홈페이지에 안내가 되었는 대상어종도

662가 소형 락피쉬, 참돔, 오징어 입니다. 즉, 갑오징어 로드로 사용해도 무방하다는 이야기 이겠지요.

64이는 법용으로 참돔, 광어, 능성어, 우럭 저킹용으로 깊은 수심에 사용하기 적합하다고 되어 있습니다.

네. 광어 다운샷이나 우럭 내림낚시를 해도 적합하다는 것이지요.


구매처는 특정 쇼핑몰을 찾으시기 보다는 네이버나 다음 포털 두곳에서 동시 검색을 해보시고

최저가가 나온곳에 먼저 주문을 하시기 전에, 재고가 있는지 확인 전화 후 주문을 하시는 것이 정신건강상 좋을 것입니다. 


저는 642는 89,040원에 네이버에서 검색을 해서 구매를 했습니다.

662는 G마켓에서 이런 저런 쿠폰 다 적용해서 89,750 에 구매 했습니다.

지마켓 어복쿠폰이 다시 문을 열었지만, 어복쿠폰 적용이 가능한 판매처에 닉스팝오션2 로드가 없더군요.

보통 매장가격은 10,5000원 정도 합니다.

AS는 JS컴퍼니에서 직접하니, 부천에 있는 본사로 보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간혹 초릿대가 좌대 천정에 부딪혀 뽀각 날 수 있으니 주의해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날씨가 따라 주어야 출조를 하는데.... 태풍 제비의 영향으로 너울과 바람이 거세네요.

모조록 안전한 낚시하시고, 만쿨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반응형

주꾸미낚시 갑오징어 시작 그리고 태풍 제비 영향



드디어 주꾸미금어기가 끝이 났습니다. 이제 잡아도되는 때입니다.

하지만 아직은 시즌이 빠를 때입니다. 작년 기준으로 돌아보면 아직은 사이즈가 작을 때입니다.



2017년 주꾸미낚시 갑오징어 낚시 안면도 좌대 5번째 출조 유투브 영상보기


이정도 크기의 갑오징어를 만나려면 10월은 되어야 합니다.

9월2일 현재 전국적인 조황을 보면, 선상 주꾸미 낚시에서도 주꾸미의 크기가 그리 크지 않는 상황.

목포 방파제에서 워킹으로 잡은 갑오징어의 크기도 아직은 작습니다.

에어컨 리모컨만한 크기의 갑오징어를 10마리 잡아야 위 덩어리 갑오징어의 무게가 되지 않습니다.



2017년 쭈꾸미낚시 갑오징어 Cuttlefish Eging fishing 안면도좌대 6번째 출조 유투브 영상보기


지금 시즌은 작년 채비들 다시 풀고 재정비를 하고 바다 탐색하고, 올해 본격적인 시즌 낚시를 위해 예열을 달구는 시기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요즘 야광, 캐미, 조명을 다는 에기들이 많이 출시가 되고 있는데요.

주구장창 위 파란색 계열의 값싼 왕눈이 에기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럼 담주부터 본격적으로 돌아다녀야 하기에 Windy 어플로 다음주 날씨를 살펴봅니다.



결과요?? 쉣! 이네요.




9월 5일 부터 날씨가... 바람이 8단이거나 비가오거나 하네요. 흠... 천정이 있는 좌대에서 우럭낚시 해야되는 것이라면 이정 날씨도 괜찮은데... 갑이와 쭈는 대부분 천정이 없는 곳에서 하다보니... 이정도 날시는 그리 좋지 않습니다.

수요일 다 좋은데 너울이 거의 2미터 가까이 되네요.. 왜 이럴까...하고 일본 기상청 자료를 살펴보니



아래서 태풍하나가 올라오네요. 이름은 제비 라고 합니다. 강남갔던 제비가 다시 북상을 하는 가봅니다. ㅋㅋㅋ




목요일은 그남아 괜찮아지는데요. 전날 태풍영향으로 높아진 너울로 인해 바다가 혼탁할 것으로 예상이됩니다.

다행이 비는 많이 오지 않아 안면도 수문을 열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이되나.

금요일 7일 도 비소식이 있군요...




용태풍 제비는 5일이면 완전히 우리나라를 벗어나는데, 그 여파로인하여 바다 기상은 그닥 좋지 않는가 봅니다.

작년에도 너울이 있는날 좌대를 탔었던 경험상 조과가 그리 좋지는 않았었습니다.

물이 좀 맑아져야 에기가 잘 보이겠지요? 이번주는 개인정비를 하시는 주간으로 준비를 하시면 좋겠습니다.


담주에..날씨 봐서. 안면도권 탐사 차원으로 한번 내려가봐야 겠습니다.

개체수가 매우 작을 것 같아서 ... 광어 채비도 해서 가야할 듯해요.

잡아도 걱정인 것이... 손질은 누가하지??(ㅋㅋ)


안면도 좌대료가 인상이되어서 3만원이라고 하네요. 흠...

기름 더쓰고 더 시간쓰고 더 멀리가서 입어료는 더 주어야 하네요.

서해 좌대 중에서 수심이 낮은 좌대가 없어서 그런듯합니다.


반응형
반응형

Mnet 프로듀스48 아이즈원 12명 확정 - 강혜원, 김민주 내 한표가 의미가 있었다


지지부진한 투표방송이였다. 제발좀 이렇게좀 하지말고 좀 다른 방법을 연구했으면 한다.

역대급으로 가장 지루했던 최종 투표 방송이였다.


<본문내 이미지 출처 - 프로듀스48 아이즈원  사진 Mnet 방송화면 캡처>


그간 12인 투표부터 최종 1인 투표까지, G마켓 SMS인증 귀찮게 다 하면서 투표를 한 결과를 오늘 결과를 봤다.

미야와키 사쿠라, 나코, 이채연, 안유진은 그간 12인 투표 때 항상 투표를 해왔던 사람들...



그리고 두 사람 강혜원, 김민주 

매방송마다 1초 단독샷 자체를 찾기가 어려웠다. 오늘 포스팅을 하려고

매우 오래전 캡쳐를 해둔 것을 드디어 사용을 해본다.


2인 투표로 바뀌었을 때 가장 큰고민을 준 두 사람이다. 다행이도 김민주양은 여러분들의 응원에 힘입어

안정권이다 라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이거 왼걸... 최종전 가까워 질수록 김민주양 등수가 내려간다.

그런데. 이 시점부터 1인투표로 바뀌어 버린다. 두 사람 중 한사람을 선택 해야한다.


뭐 나의 선택은 쭉~ 강혜원.


2018/08/15 - [TVReview] - Mnet 프로듀스48 내가 매일 투표하는 두사람

2018/08/04 - [TVReview] - 프로듀스48 G마켓투표 이제는 단 두명만

2018/07/20 - [TVReview] - 프로듀스48 지마켓 투표 누구에게 하시나요? 사쿠라? 안유진? 저는요

2018/06/30 - [TVReview] - 프로듀스48 내 상식을깬 이변


이 두 사람이 모두 아이즈원에 데뷰가 확정이 되었다니 기쁘다. 내 스스로가 뿌듯하다.


마지막 12번째로 합류한 이채연양. 너무 축하 합니다.

노래, 춤, 끼 모두 탁원한 능력을 가지고 있으니 자격지심 갖지 말고 앞으로 앞으로만 정진하세요.

원래 카메라 많이 받게 되면 더 이뻐져요~ ^^.



아이즈원에게 당부드리는 말씀~


앞선 팀들 보셔서 아실겁니다. 

여성그룹 ioi의 경우 팀이름만 남았지 실제로 활동을 하지 않아요.

더군다나 일본과 한국을 오고가면서, 

각자의 소속사들이 다른 환경에서 아마도 맘 고생을 할 가능성이 많아 보여서 걱정입니다. 

그러니 각자의 능력과 끼를 많이 보여서 팀이 해체가 되고 활동이 없더라도

개인활동을 할 수 있게 열쉼미 갈고 닦아야 할 거에요.


이게 끝이아니라 이제 시작이고 이 활동이 1년을 가지 못할 수 있다는 것 유념하시고

각자의 가수로서 인생에 있어서 앞으로 10년, 20년의 길까지 내다보고 열쉬미 자기 개발 하시길 바래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