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삼길포 만석좌대 변화된 모습 전후 (포인트 변경)


드뎌 공개가 되었네요. 어촌계와 재계약문제로 인해서 잠시 휴장을 했었던 삼길포 만석좌대가 오늘 재 오픈을 했습니다. 오늘 주말이여서 사람이 많을 것으로 예상했으나 생각보다 사람이 적었던 것이. 지금 대조기라 물쌀이 빨라서 그런것 같습니다.

어떻게 삼길포 만석좌대가 변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위 사진은 대호좌대에서 바라본 최근 모습입니다. 

발전기와 화장실이 방파제쪽으로 이동을 했습니다.

발전기는 좌대에서 완전하게 분리가 되었구요. 

좋은점은 발전기 소음으로 부터 해방

나쁜점은 발전기 앞, 옆으로 있던 중층 포인트가 모두 사라진 것. ㅜㅠ



내부(안쪽) 자연식 찌낚시터 모습도 많이 변했습니다.

우선 위 사진은 이전의 사진입니다. 안쪽에 가두리 3칸 짜리가 바로 앞에 있었는데요.

자연식 좌대 시설이 줄어들면서 아래와 같이 이동을 했습니다.



주로 안쪽에서 쏘세지 낚시를 하던 포인트로 3칸 가두리가 이동을 했습니다.

이제 저 가두리 아래 바닥 어초를 공략하기란 정말 쉽지 않게 되었습니다.


저 자리에서 사이즈 좋은 우럭들이 많이 나왔었는데... 아쉽기만 합니다.

물때좋고, 바람 좋고 한날 운이 좋게 가두리 아래로 내러서 안착을 시키면 큰 사이즈 우럭을 만날수도 있지 않을까..하지만. 그럴 수 있는 날이 1년에 몇 번이나 될까요... ㅜㅠ



이전사진을 다시 살펴봅니다. 삼길포 만석좌대 방파제 쪽으로 바라본 모습입니다.

정확하게 좌대 1칸이 줄어들었습니다. 그리고 발전기도 빠졌지요.

위 사진에서 보이는 파란창고 포인트도 이제는 안녕~

역사속으로 사라진듯합니다.



삼길포 만석좌대 이전 사진의 화장실 포인트 입니다. 화장실 앞뒤옆으로 중층포인트가 널렸었는데요

이제은 안녕~ 이네요. 

이 자리에서 4짜 우럭을 잡았던 영상도 이제는 역사속으로 사라질 것 같습니다. ㅜㅠ



그리고 뒤에 있던 가두리가 이제 안쪽으로 위치를 바꾸었네요.

가끔 저 가두리에 채비 넣어서 우럭 빼가시는 양심불량 분들이 계셨었는데...

아마더 그분들은 나름의 재미였겠지만... 이 또한 역사속으로 사라졌네요.



삼길포 만석좌대 이전사진에서 보면 좌대 천정 1칸이 줄어들었네요.

생각보다 협소해진 것이죠. 아래 사진 찍는 위치가 없어진 것입니다. 





즉 탕비실 옆 빨간 처전정 다음에 한칸이 더 있었는데. 이것이 빠진 것입니다.




전반적으로 자연식이 작아졌고, 안쪽 찌터가 사라진 것 이외에 나머지 입어식은 그데로 입니다.

사람이 많을 땐 이전에도 앉을 자리가 없을 정도 였는데...

이제 사람이 많아져서 오히려 오시는 손님이 줄어들것만 같은 역반응이 있을 것 같아...아쉽습니다.


꾼들의 공통적인 특징이.. 남에게 방해를 받으면서 눈치를 보면서 낚시를 하는 것을 싫어하고

그리고 내가 꽝을 치고 있을 때, 다른 사람 잡는 모습을 바라만 보고 있는 것이 매우 불쾌하거든요.

도시어부 이경규옹을 보시면 이해가 되실 겁니다. ㅋㅋㅋ


조류가 이번주는 좀 쎄고 (보름달 떠서요~ ^^) / 좀 약해지면 한번 가봐서 여기저기 다 둘러 봐야겠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영재발굴단 태백산기 핸드볼대회 삼척초 우승 결승전영상 


SBS 영재발굴단에 초등학생 핸드볼 선수 중 영재에 가까운 뛰어난 소년 2명이 나왔네요.

삼척초등학교 핸드볼팀 주장 김민성 군과 레프트백 김남정 군 두 친구 입니다.


<본 문내 이미지 출처 SBS영재발굴단 방송화면 갈무리>



태백산기 핸드볼대회 삼척초 1차전 경기만 방송에 나와서 

그 뒤 어떤 결과가 있는지 과연 그랜드 슬램은 했는지 궁금해서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제15회 태백산기 전국종합핸드볼대회 삼척초등학교 vs 광주농성초등학교


10번 선수의 손가락 부상으로 병원행, 김남정 선수의 2분간 퇴장 등으로

전반에 잘 풀리지 않은 것 같았는데.. 


후반부터 결국 삼척초등학교가 압도 하네요.

김남정 선수의 득점력 어마어마 합니다. 팀의 20점 득점에서 14점을 만들어 냈네요.
그리고 골키퍼의 선방능력도 너무 좋네요.


결국 우승을 했고 그랜드슬램! 모두 우승을 하였습니다.

양팀 에이스들의 득점 비중이 높은 것이 초등학교 경기의 특징인 것 같습니다.



학기중에 이런 결과를 갖는다는 것은 정말쉽지 않은 일일 겁니다. 

이런 타이틀을 단체경기에서 누구가 가질 수없는 특별한 커리어가 될 것 입니다.


//필자의 고등학교 때, 학교 배구팀이 전국 대회를 연승을 계속 했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냥. 출전했다하면 우승이여서, 당시 학교 버스를 타고 장충체육관으로 와서 단체 응원을 했었던 기억도 있네요.

그당시 선수들은 지금은 감독님으로 활동하고 있는 것 같아요. 참 세월 오래 지났네요. ^^.



두 친구의 10년뒤 대한민국 올림픽 금메달과 해외에서 고액의 연봉을 받고 세계에서 최고의 선수로 성장하기길 기대해봅니다.



반응형
반응형

나혼자산다 마마무 화사 이번엔 간장게장  김부각 완판도전!


매주 금요일 방송되는 MBC 나혼자산다에 단 1회 출연으로 전국 곱창집에 매상을 쭉~ 올려주었던 마마무의 화사가 이번엔 간장게장으로 다시금 출연을 했네요. 아래 링크보시면 곱창집에 대한 이야기가 있습니다.


2018/06/09 - [TVReview] - 나혼자산다 마마무 화사 곱창집 - 장한동 대한곱창 위치


JTBC 한끼줍쇼 예고편을 보니 마마무의 곱창사랑에 대한 이야기가 다시 그려질 것 같더군요.



곱창관련 협회에서 감사폐를 증정할 정도니 그 여파가 대단했긴 했나 봅니다.

요즘 같이 더운날에 불판앞에 앉아 고기를 굽는게 쉽지 않은 계절이다 보니 대부분 많은 이들께서 이미 조리가 된 음식을 주로 찾으실 터인데요. 방송덕분에 매출이 좋았다는 분이 계시다니 '먹방'이 너무 많이 나온다고 싫어 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한편으로는 그 효과를 보시는 분들도 계시니 즐거운 일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본문내 이미지 출저 - mbc 나혼자산다 방송화면 갈무리>


간장게장을 앱으로 주문을해서 배달이 왔는데요. 어느집인지 방송 중 화면을 갈무리..



흠 어델까요??? 앱은 배0민족 아시죠? ㅋ


나혼자산다 마마무 화사 장안동 서산간장게장 http://place.map.daum.net/12348518

이네요. 간장제강 중자가 7만원이 넘네요. 참고하시고 주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주황색 알이 꽉찬 간장게장의 맛은 일품입니다. 



등딱지 오픈 하는 모습한번 보실까요? 나혼자산다 마마무 화사 간장게장 움짤~

위에 잘 보시면 양쪽으로 부채꼴 모양으로 있는 것이 아가미 입니다. 가급적 이부위는 제거를 하고 드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시원한 맥주 한잔은 덤~ 4개 1만원 맥주네요~ ㅋㅋ 저도 즐겨 마시는 맥주중 하나입니다. ㅋㅋ



단짠 단짠 조합이 아니라. 짠!짠!짠! 조합으 한끼 입니다. 물론 매일 이렇게 먹으면 건강에 좋지 않은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일 터이지만... 

그동안 앨범준비하느라 잘 먹지 못하고 관리를 했었다 하는데 열쉬미 일한 당신 ~ 떠나라~ 라는 광고 문구가 있듯

단한번! 자기 자신이 정말 하고 싶은 ... 그 동안 참고 있엇던 식단이 아닌가 합니다.





나혼자산다 마마무 화사의 간장게장 내장이 듬뿍~ 들어간 밥을 후루루로로록 먹는 움짤~

정말 맛깔나게 먹는 것 같아요. 어르신들이 밥잘먹는 사람들을 좋아하는 이유를 알겠어어요~ 무대위에서 화려한 사람이지만 일상 모습에서는 이렇게 건강해보이고 참으로 좋습니다. ^^



그리고 엄마표 김부각~ 큰마트나 재래시장에가면 흔하게 볼 수 있는 것인데요. 이게 손이 정말 많이 가는 반찬중 하나랍니다.

물론 맥주 안주로도 좋은 것이지만... 저는 한번 먹어보고 입천장이 헐어서... 손이 잘 가질 않더군요. ㅋㅋ




이날 방송 영상에 뎃글에 좋은 워딩이 별루 없어요.  흠... 저는 잘 이해가 가질 않아요.

과소비를 한것도 아니고, 사고를 친것도 아닌데.... 그냥 흔하게 누구나 한 번은 있을 수 있는 일을 그렸는데...

뭐가 어떻다... 등등의 글을 보면 자신의 불편함을 내뱉는 이들이 그렇게 좋아 보이지 않습니다.


매우 덥습니다. 오늘도 폭염주의보 문자가 왔네요.

불쾌지수가 올라가고 힘이 없는 이런 시기에 자신이 좋아하는 경험을 한번 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저도 즐겨 주문을 하는 군산에 있는 간장게장(법인)이 있긴 한데... 가격이 조금 부담이 되어서 정말 특별한 날이 아니고서는 주문하기가 쉽지 않네요. 무더운 주말 무엇을 먹어야 조금 힐링이 될까요??



반응형
반응형

프로듀스48 지마켓 투표 누구에게 하시나요?  사쿠라? 안유진? 저는



요즘 시청률이나 이슈가 부족해서 그런가요... 많이들 안보시지요.

원조101 때부터 보던 프로그램이라 조용히 시청하고 투표만 하는 1인입니다.

그래도 이글을 지금 보시는 분들은 관심이 있어서 검색을 하신 것이니 ... 요즘 출연자들은 어느정도 잘 아실 것이라 예상됩니다.



우리는 꿈을 꾸는 소녀들~ 의 2탄이죠.

과연 일본문화속에서 있던 소녀들은 우리는 익숙할 것인지에서 부터 의문을 가지고 출발한 프로그램입니다.

그래도 자주이용하는 지마켓 어플을 통해 투표를 할 수 있어서 문자 비용이 줄어들었고

불필요한 사이트에 가입을 하거나... 쓰지도 않는 어플을 다운로드 할 필요가 없어서 다행입니다.



프로듀스48 지마켓 투표 누구에게 하시나요? 당신의 한 표가 소녀들의 운명을 결정합니다.

라고 시작하는 페이지 입니다. 이 끝과 그 후에 소녀들의 운명은 얼마나 달라질까요.

글세요... 과연 한/일 왕래를 하면서 활동을 할 수 있을까...싶기도 하구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녀들의 미래에 큰 기대감을 가져봅니다.


투표를 시작해봅니다.



프로듀스48 고토모에 - 눈이 많이가는 일본 소녀입니다. 

핏보면 소년 스러움도 가지고 있어서 묘한 느낌 마저 줍니다.

자율 덴스베틀에서 1위를 할 때도... 뭐지?? 하는 느낌을 주었던... 아주 묘...합니다.


김민주 - 실제 그렇게 화면에 많이 잡히지 않습니다. 그래도 눈이 갑니다.




프로듀스48 사쿠라 - 이미 많은이들이 알고 있는 소녀, 그리고 열심히 노력하는 사람 지금의 모든 것을 걸고 새로운 도전에 충실이 이행하는 사람. 소녀가 아닌 사람으로 경의를 표하고 싶은 사람


미호 - 미호도 그리 많이 화면에 잡히지 않습니다. 그래도 내재된 그 끼로 열쉬미 합니다.



프로듀스48 안유진 - 아마도 TOP3안에 들 것으로 확실한 소녀중 1인. 밝은 웃음이 매력적이고 주변사람을 편하게 만들어주는 것이 매력인 것 같습니다.


야부키나코 - 열심히 하죠. 네~ 응원합니다.


왕이런 - 유연함의 끝판왕. 그리고 열심히 하는 모습 좋습니다/



프로듀스48 왕크어 - 첫등장 때 얼마나 웃었는지... 레벨 강등 후에도 열심히 합니다. 최선을 다하는 그녀의 모습이 아름다운 사람


이하은 - 막내 라인의 대표적인 인물이고 욕심도 많고, 의욕도 넘치는 1인 파이팅!



프로듀스48 장원영 - 순수 연습생 라인에서만 보면 TOP급에 가까운 초이스가 아니였나 생각됩니다.

막내라인 답지 않게, 귀엽고+매력이 있는 외모 + 실력 + 노력 까지 겸비한 소녀지요.

아마도 대뷰는 확실 할 것 같고, 그 후에 라도 아마도 국내 걸그룹에 한 축을 담당할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에이리...쏘리...오늘은 투표 못했어요~)



프로듀스48 타카하시 쥬리 - 외모적인 느낌으로는 일본사람 보다는 오히려 한국 소녀에 가깝지 않나 생각이되구요. 매번 투표할 때마다 빼놓지 않는 소녀중 한 사람입니다.


프로듀스48 허윤진 - 기린을 담당하고 있죠.

좀.... 잘 됩시다. (동정표? 네... 좀... 잘됩시다...)



프로듀스48 투표를 끝내면 쿠폰을 1회 제공합니다.

이미 받은 사람은 안뜨게 할 수 없나요? 기획자께서 이런 꼼꼼함은 없으신듯합니다.




아부가르시아 베이트로드 살 때. 이 쿠폰 사용해서 할인 받았습니다. ㅋㅋㅋ


내이번주 방송에서는 또 누가 제 시선을 가져갈지... 기대가 됩니다.


<본문내 이미지 출처 - G마켓 어플>



반응형
반응형

맨인블랙박스 횡단보도에서 사고시 비율


우리나라 도로법규상 무단횡단자를 사고낼 경우 차주가 대부분의 책임을 지어야 한다고 합니다.

자동차가 우선인 도로에서 보행자가 진입하지 말라고 중앙팬스가 있는 도로에서 조차도

그러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100%에서 조금씩 줄어들고 있다고 합니다만 

벌금, 면허정지, 차량 수리비, 보험료 할증 등 차주가 책임져야할 범위는 너무 큰것 같습니다.

물론 사람의 생명과 어찌 비교를 할 수 있겠습니까만...


차량 운전시에 보행자에들에 대한 주의를 해야 할 것은 변함이 없이 유지 되어야 할 것이고

그리고, 무단횡단을 하는 사람들의 인식이 많이 변해야만이 가능 할 것 입니다.

실제로 이날 맨인블랙박스에서도 할아버지들이 그냥 도로를 건너는 장면이 나오던데요....

이해는 합니다. 그분들이 젊었을 때에는 아스팔트 도로가 없었던 시절이였을 테니까요.


지금의 법규가 확실하게 개정이 되고 있지 않으니 대인사고가 나지 않게 안전운전 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일 듯하고 그래도 이날 방송에서 몇가지 횡단보도에서 사고시 비율을 안내해 주었습니다.




▲ 신호등이 깝빡거릴 때, 사고시 보행자 책임은 20% 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때 과속일 때는 차주에게 더욱 많은 책임이 따르니 횡단보도가 있는 곳에서는

안전속도 규정을 준수하시면서 운전을 하시는 것이 최선일 듯합니다.



▲ 신호등이 빨간불일 때는 보행자 책임이 40%라 합니다.

이역시 속도도 중요한 부분이니 규정속도 지키셔야 하며, 

특히나 눈비가 올때 규정 속도보다 감속해야 함을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 횡단보도에서 20cm이상 떨어진 곳에서는 보행자 책임이 70%라고 합니다.

위에 설명한 조건은 주행 차량이 교통법규를 준수해서 안전운전을 한 조건입니다.

정해진 속도, 정해진 차선, 신호 지킴은 필수입니다.



<본문내 이미지 출처 - SBS맨인블랙박스 화면 갈무리>


위 화면은 오토바이 운전자께서 무단횡단하려고 비오는날 인도에서 갑자기 튀어나와 사고가 났었는데...

운전자 100%과실 + 벌금에 대해 , 민사와 형사를 본인 스스로 자료를 준비하셔서 항소하여 얻은 결과라 합니다.


왜? 무단횡단자에 대해서는 책임을 물을 수 없는 것일까요?




이 질문이 오늘의 핵심 질문이며...

법은 조금씩 사고유발자에게 책임을 물어가는 추세이니... 

우리 가족들 아이와 어르신에게 절대 무단횡단을 금지 시켜야 하고

운전자들께서는 안전운전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매주주말에 짧은 방송이지만 SBS맨인블랙박스를 시청하면서, 다시한번 안전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되새깁니다.


반응형
반응형

나혼자산다 박나래 바지락술찜 레시피


마트에서 쉽게 살수 있는 바지락이야기 입니다. 

애주가인 박나래양께서 쉽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바지락술찜 레시피를 알려주었습니다.


(본문내 이미지 출처 - MBC 나혼자산다 방송화면 캡쳐)


보통은 해감이 된 상태로 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만약 해감을 더 하고 싶으면 소금을 아빠숟가락 1스푼을 넣고

신문지를 덮어두시면 해감을 하며, 빡빡! 씼어주면 끝~



바지락술찜 재료 준비는 이렇습니다.



대파는 장식 디피용입니다.

마늘은 편마늘로 잘라두시면 되구요.

버터 한덩어리정도. 그리고

매운것 좋아하면 처양고추와 페페론치노(이탈리아 고추)를 이날 방송에는 알려주었는데요.

없으면 청양고추 빨간색이나 아니면 태국 고추를 이용해도 될 것 같습니다.




나혼자산다 박나래 바지락술국 레시피 조리 시작합니다.


1. 예열된 팬에 버터 한 덩어리 투입




2. 편마늘 투입 



3. 페페론치노 으깨서 넣기. 태국고추도 이때 넣으면 될 것 같습니다.




4. 바지락을 넣고 살짝 볶아 주세요~



5. 소주를 잘박작박하게 넣어주세요. 

방송상에는 1/3~1/2가까이 넣은 것 같습니다.

(맥주, 청주 등 본인 취향것 넣으시면 된다합니다.) 비린내를 날려주니 괜찮을 듯합니다. 

와인 살짝 넣어도 될 것 같기도 합니다.

만약 맥주를 넣으신다면 향이강한 에일맥주는 피하시는것이 좋을 듯합니다.

뭐... 쉽게 구할수 있는 카스,하이트는 무난할 것 같습니다. ㅋㅋ



6. 물은 찰랑 찰랑 하게 살짝만 넣어주는 정도로 ~



7. 끓이면 끄~~~읕~

조개 생각보다 빨리 익습니다. 조개구이 생각하시면 이해가 되실 겁니다.

이 요리는 육수를 내거나 그런 요리가 아니기 때문에 빠르게 해서 드실 수 있는 술안주가 될 것 같습니다.



역시 요리의 마무리도 디피, 데코인것 같습니다. 음식과 어울리는 접시와 용기가 따로 있는 듯합니다.

이 바지락술찜이 사발에 올라가있는 모습과 아래 이쁜 접시에 있는 차이가 상상이 되실까요?



손님용으로도 좋은 만들기 위운 바지락 술찜 어떠신가요?

준비과정도 바지락 손질 이외엔 다른 것은 거의 없으니까 손쉽게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문제는... 바지락 양이 매~~우 많이 필요로 할 것 같은 생각이 드네요. ㅋㅋ


반응형
반응형

출조알림 2018년 7월 4일 삼길포항 만석좌대 자연식


장소 - 삼길포항 만석좌대

예정일 - 2018년 7월 4일




물때.



바다타임 물때표가 참고용으로만 하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지난번에도 가보니...

매우 강한 날이였다고 하는데..실제론 약하더군요. 복귀 후 사이트를 다시 들어가보니...

얼...그래프가 줄어들어 있더군요. 간조시간 정도만 파악하고, 몇물인지정도만 확인 하시는 것으로



윈디 어플을 보니. 오전 7시 45분 만조입니다. 들어가자마자 구멍치기 해야하는 물때네요.

그리고 조류세기를 나타내는 파도곳선이 오전에는 높고 오후에는 좀 낮습니다.

줄어든 다는 것이지요.



그리고 이번엔 그간 사용하던 키우라로드가 조금 짧은 감이 있어서 조금 긴것을 찾다가

머털낚시에서 판매하는  [베이트전용] NEW 들어뽕 지존 할애비 - 만능 선상 루어대 

사이즈 : C-662  24,800원 를 테스트 해보려 합니다.


구멍치기할 때는 키우라 레드호크 B-155ML이 좋은데...

바닥 공략을 할 땐 조금 짧은감을 요즘들어 많이 느끼네요.



저는 VIP라 할인~ ^^. 좌대에서 가볍게 쓰기에는 들어뽕이 좋지요~

단단함이야 별걱정이 없는데... 걱정되는 것은 휨세입니다.

로드의 어느 부분에서 휘어지고 힘을 받는지 테스트를 해보겠습니다.



어복충만!! 하세요!!




반응형
반응형

홍수현 마닷 ♥ 도시어부에서 시작을 리뷰해보자



이 커플의 만남은 채널A 도시어부 7회, 2017년 10월 19일 방송에서 시작되었지요

이때 방송이 될 때만 하더라도 설마 설마 했었는데요. 두 사람이 예쁜 만남을 하고 있다는 소식을 접하니

신기하고 즐겁기도 하고, 마닷이 대단하다고 느껴지기도 하고... 낚시를 물고기만 잡는게 아니라서 부럽기도 하고 별의 별 감정이 다 들더군요. ㅋㅋ



사실 홍수현 그녀의 등장은 아무도 모르게 시크릿하게 등장을 하면서 시청자들만 먼저알게 되었죠.



나이가 들어도 전혀 티가 나지 않는 그녀는 진심 동안을 타고난듯합니다.




이 날 방송에서 우연인가요. 마닷이 계속 외롭다고 타령을 했었는데... 결과론적으로는 이날 그의 여신이 나타난 것이지요



 그피곤한 새벽에 부끄러움을 장착을 한 마닷의 얼굴이 지금 다시보니 귀엽기도 합니다.



이 날 방송 중 자막에서 우리 막내에게 좋은 날이 온 걸까요? 라고 PD가 자막을 넣었는데요... 이게 실화가 되어버렸네요. ㅋㅋㅋ



이날 자막부터 징후가 있었던 것인가요? 좌측 상단의 이미 마닷, 왕포여신 홍수현과 썸 타다? 라는 자막을 올렸었네요/ ㅋㅋ



이 어서와 낚시는 처음이지~ 하면서 맘에 드는? 여성에게 적극적으로 접근?을 하여 알려주고 있는 마닷의 모습도 그려졌는데요. 수현씨 지금은 낚시 좋아하는지 ... 모르겠네요 ... ㅋㅋ



이 날. 홍수현의 미친듯한 성장, 낚시를 생에 처음으로 한다는 것이 무색할 만큼의 챔질, 케스팅이 보일 정도였고 아무도 잡지 못한 민어도 올렸었지요. 역시 어복도 타고나는 것인가 봅니다.



하지만 그녀의 단점도 역시나 노출이 된 방송이 되었었죠. 요리는 정말 못하더군요. 조기 튀김할 때 조심 조심 하는 것을 보니 ㅋㅋㅋㅋ. 오히려 이런면이 마닷에게 더 귀여워 보이지 않았을까 생각 되네요.



철수를 하고 요리를 준비하기 전에 케스팅을 연습을 했었는데... 이 때 두 사람이 정말 가까워 지지 않았나

케스팅 하는 자세가 사실 경규형보다 더 좋아 보이더라구요. ㅋㅋ

두사람의 사랑? 다른 사람 신경쓰지 마시고 잼마고 뜨겁게 하시길 바랍니다.

<본문내 이미지 출처 채널A 도시어부 방송화면 갈무리>



반응형
반응형

도시어부 어복은 아무나 갖는 것이 아니다


정말 어복은 용족만이 누릴 수 있는 특권인가 보다.

그렇지 않고서는 이를 설명할 방법이 없다.




낚시란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 물속으로 내 미끼를 집어넣어서

무엇인가를 물위로 끌어올리는 스포츠이자 취미 중 하나이다. 

이것을 항상 잘 하기위 해서는 다른 스포츠처럼 많은 공부와 연습이 필요하다.

그런데. 이 것만으로는 부족한 것이 있다.

올림픽, 스포츠경기는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 다고 하지만.

낚시는 내가 아무리 노력을 하더라도 하늘이 주지 않으면 꽝을 치기에... 다들 힘들다고 한다.



특히나 그 넓은 바다에서 아무리 선장이 자신만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좋은 포인트를 찾아 다니면서

고기를 잡게 해준다고 하지만. 선장의 노력이 물거품이 되는 순간도 매일 접한다.

까페 활동을 하다보면 꽝쳤다는 조행기가 수두륵 하고, 어느 배를 욕하는 글들도 볼 수 있다.



바다낚시는 어복이 있고 없고의 차이가 어마 어마한 결과를 낸다.

하루종일 강한 뜨거운 태양을 받아가며 출렁거리는 배위에서 고기를 잡는 다는 것이 체력적으로도 굉장한 무리를 준다. 그래서 전투낚시를 하루 하고 복귀를 하면 거의 쓰러질 정도의 피곤함이 몰려온다.

그런데. 이렇게 어복이 있는 도시어부 분들은. 그 스트레스를 한 방에 싰어 버린다.


꽝치고 간날, 그리고 그 다음날의 피곤함을 이루 말로 표현하기 어렵다.



도시어부의 진정한 낚시의 신은 이경규 맞다. 인정. 인정할 수 밖에 없다.




대규모의 낚시대회를 각 조구사나 까페 별로 진행을 한다.

수백명이 참석을 하고, 조과의 키로수나 길이로 1위를 판단한다.

그리고, 장려상등까지 푸짐한 상품을 건다.


그런데... 그렇게 많은 사람이 참여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어복이 있는 사람은 당당하게 1위를 할 수 있는 고기를 올리기도 하지만. 그렇지 못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1등 시상식이 끝나고나면 가위바위보로 나머지 상품을 추첨하는 경우가 허다하다


즉, 수많은 사람이 모여 낚시를 하더라도 다 잡는 다는 것은 아니다 라는 것이다.



그만큼 낚시는 어렵다. 그리고 내가 싫어하는 고기만 올라오기도 한다.

덕화셈이 장대 최고 기록을 세운날이기도 하듯... ㅋㅋ

정말 바다속은 모른다. 자기가 고수인듯 잘 난척할 필요도 없고...

그냥 가서 담그고 주시는 것에 만족하고 살아야 하는 것이 일반인들의 운명인 것이다.


대광어요? 이런 것은 용족에게만 허락된 것입니다.

자기 운명을 받아 들이세요. ㅋㅋㅋㅋ

반응형

+ Recent posts